• 홈
  • 소식/알림
  • 언론보도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게시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3등급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지부,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3등급
작성자 이한 작성일 2020-12-09
조회수 325
첨부파일 첨부파일(201209)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3등급.pdf (227byte)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은 국민권익위원회가 9일(수) 발표한 ‘2020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에서 3등급의 결과를 기록했다. □ 국민권익위원회는 2002년부터 공공기관별 청렴도 수준을 평가해 공표하고 있으며, 공공기관과 업무경험이 있는 국민(외부청렴도)과 공공기관의 공직자(내부청렴도) 등이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와 부패사건 발생현황을 반영해 올해는 580개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종합청렴도를 평가하였다. □ 올해 평가에서 공단의 종합청렴도는 8.31점으로 작년에 비해 1.17점 상승하여 5등급에서 3등급으로 2단계 상승한 결과를 얻었다. □ 분야별로 외부청렴도는 8.48점을 기록하여 지난해와 비교해서 1.58점 상승하였다. 특히 업무처리의 투명성, 책임성, 특혜나 부정청탁에 관한 인식을 평가하는 부패인식 부문에서 9.03점을 받아 전체기관 평균 8.92점보다 높게 나타났다. □ 내부청렴도는 7.92점으로 평가되었는데, 부패가 일어나기 쉬운 인사 및 예산 업무 중 부패경험 및 부당 업무지시를 측정하는 업무청렴 부문에서 8.16점을 기록하여 전체 평균보다 0.41점이 높게 나타난 점이 고무적이다. □ 공단은 청렴도 평가 상승 요인으로 자체 실시한 청렴제도가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자체 내부 감사로 부패요인을 자가 진단하고 부패방지 신고 제도를 실시하는 한편,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하여, 청렴을 실천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청렴마일리지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 올해는 전산시스템에 로그인 시 청렴 규정 및 사례에 대한 퀴즈를 푸는 ‘청렴 알기 로그인 제도’를 도입하였으며, ‘청렴 스크린세이버’를 업무용PC에 적용하고, 유형별 부패 민원 등 처리 사례집을 내부적으로 공유하여 직원들의 청렴 인식 제고 및 부패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 공단 신용도 이사장은 “청렴도 평가에서 작년에 비해 2단계 상승된 평가를 받게 된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라면서,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공단이 되도록 깨끗하고 공정한 사업을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3등급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복권 기금을 통해 효과적인 범죄예방 실시
다음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육동한 이사 위촉장 전수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