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알림
  • 언론보도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게시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도로교통공단 업무협약식 개최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지부,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도로교통공단 업무협약식 개최
작성자 이한 작성일 2022-04-07
조회수 853
첨부파일 첨부파일[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보도자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도로교통공단 업무협약식.v2.hwp (966byte)
첨부파일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도로교통공단 업무협약식1.jpg (1068byte)
첨부파일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도로교통공단 업무협약식2.jpg (1399byte)
- 법무보호대상자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한 운전면허 취득 지원 -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은 4월 7일(목) 16:30 본부 4층 중회의실에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 이번 협약식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최운식 이사장,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업무 관련 직원 18명이 참석하였다. □ 법무보호대상자들은 사회적인 낙인, 편견 등으로 원활한 경제 활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될 경우, 다시 범죄의 유혹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해소하기 위한 취업 및 직업교육이 절실하다. □ 이에 양 기관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직업훈련 교육 지원을 통한 재범방지를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추진하였다. 협약 내용에는 취업 취약계층인 법무보호대상자의 운전면허 자격 취득 지원 및 관련 직종 취업 연계를 통해 사회복귀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직업훈련에 참여 중인 법무보호대상자 중 운전면허 취득을 희망하는 대상자에게 운전면허 기능시험 실기 교육지원과 도로주행 교육비를 제공한다. - 또한, 협약 활성화를 위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19개 지부, 7개 지소와 도로교통공단 27개 운전면허시험장은 지역별 업무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 최운식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법무보호대상자의 원활한 운전면허 자격 취득 및 관련 직종 취업으로 재범방지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분명히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공단에서 제공하는 운전 자격 취득 지원과 교육을 통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법무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자립여건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을 통해 범죄예방 활동을 펼치는 공공기관이며, 도로교통공단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안전 문화 및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공공기관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도로교통공단 업무협약식 개최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2021년 취업률 81.9% 달성
다음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