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알림
  • 언론보도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게시물 법무보호복지학개론 편찬 TF 발대식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지부,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법무보호복지학개론 편찬 TF 발대식
작성자 이한 작성일 2021-03-04
조회수 1341
첨부파일 첨부파일[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보도자료] 법무보호복지학개론 발대식.pdf (1362byte)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는 3월 4일(목) 법무보호복지사업 미래 경쟁력 강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해 법무보호복지학개론 편찬 TF 발대식을 실시하고 본격적인 편찬 작업에 들어갔다. □ ‘범죄의 사회적 비용 추계(형사정책연구원, 2010)’에 따르면 범죄에 따른 사회적 비용은 연간 158조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된다.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범죄에 대한 확산과 재범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공단은 법무보호복지학개론 편찬을 통해 법무보호복지사업의 학문적, 이론적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통해 출소자의 재범방지와 범죄예방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 이번 TF팀은 공단 유병선 사무총장을 위원장으로 공단 직원 총 11명으로 구성하며 법학, 사회복지학, 경제학 등 전공 학문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화된 법무보호복지 관련 학술교육도서를 완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 공신력 확보와 학술 도서의 체계 구축을 위해 자문교수로 경기대학교 이수정 교수, 원광디지털대학교 신이철 교수, 유원대학교 이규호 교수가 참여한다. □ TF팀에 선발된 구성원은 3월 중으로 목차 작업 및 원고 작업에 착수, 8월까지 원고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9월 내 출판 계약을 체결하고 전문 교정, 교열 및 디자인 작업 후 12월 최종완성본을 출판하게 된다. □ 공단은 지난 2020년 9월 유원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인재행정학부 내 법무보호행정 전공을 신설한 바 있다. 범죄 예방에 대한 젊은 인재들의 참여 확대 및 법무보호사업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법무보호복지학개론 편찬을 기점으로 지속적으로 대학 및 학회 등과 학문적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 공단 신용도 이사장은 “법무보호복지학개론 편찬으로 범죄예방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대학교, 학회 등과 지속적인 상호협력관계를 통해 법무보호사업 전문성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법무보호복지학개론 편찬 TF 발대식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범죄예방 효과 톡톡! 출소자 취업지원 사업
다음글 제51호 법무부·공단 선정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