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알림
  • 언론보도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게시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역 청렴시민감사관 공동 토론회 개최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지부,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역 청렴시민감사관 공동 토론회 개최
작성자 이한 작성일 2021-06-16
조회수 1326
첨부파일 첨부파일[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보도자료] 청렴시민감사관 광역 토론회.pdf (318byte)
첨부파일청렴시민감사관 토론회2.jpg (241byte)
첨부파일청렴시민감사관 토론회.jpg (68byte)
- 공공기관 청렴 목표 달성을 위한 지역 협력‧교류의 장 열어 -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은 15일(화) 청렴사회를 고도화하고 확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국 7개 공공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제1차 광역 청렴시민감사관 공동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 국민권익위원회의 후원과 기관별 역할분담 협업방식으로 추진되는 이번 토론회는 온나라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공단을 비롯하여 강원랜드(정선), 고속철도 SR(서울), 한국동서발전(울산), 한국수력원자력(경주), 한국장학재단(대구), 한국전력기술(김천) 등 7개 공공기관에서 기관별 청렴시민감사관과 담당자 30명이 참여하였다. ▢ 토론회 1부 행사는 서울시립대 이선중 교수의 사회로 실시되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민간협력담당관실 이나현 주무관의 ‘청렴시민감사관 제도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와 ‘공공기관 청렴도 제고방안’이라는 주제로 공단 청렴시민감사관 이상학(한국투명성본부 대표)의 기조발언이 있었다. ▢ 이어진 공공기관 부패방지 우수시책 사례발표에는 강원랜드의 ‘제한경쟁입찰 부당행위 근절방안’, 한국수력원자력의 ‘공익신고자 보호와 신고 활성화 방안’, 한국장학재단의 ‘인식격차 해소를 통한 갑질근절 조직문화’ 등이 발표되었다. ▢ ‘반부패 청렴 이슈 토론회’에서는 김인수 청렴감사관(전 국민권익위원회 사무총장)이 좌장으로 참여한 가운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공공기관의 이해충돌 해소방안, 청렴도 고도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등에 대한 참석자들의 토론을 실시하였다. ▢ 한 토론 참석자는 “이번 공동 토론회는 공공기관 협업 차원에서 매우 유익하였으며 반부패 청렴윤리에 관심과 경험이 많은 청렴시민감사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청렴문화 제고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 공단 신용도 이사장은 “이번 공동 토론회를 기점으로 공단은 청렴 목표 달성을 위해 공공기관 간 협업과 교류의 장을 적극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역 청렴시민감사관 공동 토론회 개최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똑똑! 취업의 문 열어 재범을 방지한다
다음글 “끊이지 않는 재범 문제... 출소자 사회적응 온 국민 관심 가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