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알림
  • 공단소식
  • 지부소식
  • 프린트
지부소식
『2021년 신규 임용 직원 교육 실시』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분류, 조회수, 지부/지소, 첨부파일, 상세내용
『2021년 신규 임용 직원 교육 실시』
작성자 조윤주 작성일 2021-10-15
분류 지부소식 조회수 330
지부 / 지소 법무보호교육원
첨부파일 첨부파일게더타운 팀빌딩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jpg (787byte)
첨부파일심리상담 및 치료에 대해 강의하는 김지훈 계장 .jpg (230byte)
첨부파일직업훈련을 강의하는 최상희 주임.jpg (2100byte)
첨부파일청렴선서식을 하는 신규 임용 직원들의 모습.jpg (809byte)
▣ 법무보호교육원(원장 문창수)은 10월 4일(화) ~ 15일(금)까지 8일 동안「2021년 신규 임용 직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신규 임용 직원 31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 교육원장이 대독한 인사말씀을 통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최운식 이사장께서는 ‘새롭게 출발하는 31명의 신규 임용 직원들을 축하하며, 본 교육을 받으면서 공단의 사업전반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공직자로서 올바른 국가관과 공직관 확립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것’을 당부하였다. ▣ 8일간 진행된 교육은 소양 교육(공직가치의 이해 등 3개 과목), 일반 교육(조직 및 인사제도 등 9개 과목), 전문 교육(보호사업 기본 과정 등 12개 과목)의 주제를 가지고 신규 임용 직원에게 필요한 기본 교육을 중심으로 공단 내부 직원 강사와 외부 강사들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 첫날 오후부터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었는데, 팀워크를 다지기 위해서 가상의 공간을 이용한 게더타운이라는 프로그램을 갖고 직원들이 가상의 인물이 되어 조별로 주어진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서로를 알아 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들이 되었다. 6일차 교육 중 공적가치의 이해의 시간에는 참여한 신규 직원들이 함께 청렴선서식을 하면서 공직자로서의 마음을 다질 수 있었다. ▣ 교육 마지막 날에는 교육평가를 하였는데 50문제의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시험을 쳤으며, 교육생의 평균이 86.7점으로 나왔다. 31명의 교육생 중 충북지부 남정훈 주임이 1등을 하였고, 그 뒤로 경북지부 이주훈 주임이 2등을 하였으며, 공동 3등으로 경기북부지부 정구필 주임과 경북서부지소 이현진 주임이 하였다. ▣ 문창수 원장은 총평을 통하여 이번 교육에 참여한 신규 임용직원들에게 ‘공단을 이해하는데 본 교육과정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직원들이 자신감을 갖고 업무에 충실히 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21년 신규 임용 직원 교육 실시』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대전지부, 정기 종교교화 활동 진행
다음글 [경북지부] 여성위원회 월례회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