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동부지부 "행복이음센터" 개청식 개최]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부(지부장 김한철)는 2024년 5월 22일 (수) 전남동부 “행복이음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 이날 개청식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등 공단 직원과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최호영 지청장을 비롯한 법 무유관기관장, 김종기 여수시부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등 지자체 주요 인사, 박남균 전남동부지부협의회장 및 호남권 협의회장과 전남동부지부 기능별 자원봉사자 등 총 70명이 참석하였다.
□ 이번 행사는 청사 준공 경과보고, 유공 자원봉사자 표창, 청사 순시, 현판제막식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유공 자원봉사자 표창을 받은 박남균 전남동부지부협의회장은 전남동부지부 증축 공사 진행 당시 임시 사무소 부지를 무상 대여하는 등 리모델링 공사에 크게 기여하여 행복이음센터 개청에 많은 도움을 준 바가 있다.
□ 황영기 이사장은 “행복이음센터는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보호대상자의 재범 위험성을 경감시키고 그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공단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최호영 지청장은 “전남동부지부 행복이음센터가 출소한 분들에게 숙식과 취업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복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수사 및 교정기관, 지역사회가 함께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김영규 의장은 “전남동부 행복이음센터의 개청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행복이음센터의 사업이 발전될 수 있도록 여수시의회에서도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