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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게시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 선정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지부,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이한 작성일 2022-04-19
조회수 297
첨부파일 첨부파일붙임1.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보도자료] 고객만족도 조사.hwp (1032byte)
첨부파일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청사.jpg (983byte)
- 전국 245개 기관 중 41개 기관만이 우수기관으로 선정 -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다. □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11월 29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전국의 24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 이번 2021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공단은 95.3점으로 2019년(92.8점,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미실시)에 비해 2.5점 상승하였다. 이 점수는 전체 공공기관 평균 85.7점에 비해 9.6점 높은 점수다. □ 세부 업무유형에서는 창업지원(98.7점)과 가족지원(96.8점)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또, 서비스 품질에서는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 고객 케어를 묻는 ‘전달 품질’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97.5점)를 받았다. □ 최운식 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공공기관으로서 고객 맞춤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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