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알림
  • 언론보도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게시물 속죄를 넘어 사랑으로 하나되다…‘행복을 만드는 웨딩’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지부,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속죄를 넘어 사랑으로 하나되다…‘행복을 만드는 웨딩’
작성자 이한 작성일 2021-12-29
조회수 191
첨부파일 첨부파일[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보도자료] 결혼지원_최종.hwp (5160byte)
첨부파일결혼지원1.jpg (141byte)
첨부파일결혼지원2.jpg (2198byte)
첨부파일결혼지원3.jpg (105byte)
첨부파일결혼지원4.jpg (110byte)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결혼지원 서비스의 높은 범죄예방 효과 - “갑자기 교도소에 수감되어 뱃속의 아이도 잃고 모든 게 끝났다고 생각하고 있었을 때 공단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다려준 남편과 함께 한 번이라도 식을 올리고 싶어 결혼지원을 신청했습니다. 친지 가족이 없어 쓸쓸하게 식이 진행될 것이라 걱정했지만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분들이 제 가족이 되어주셨습니다. 본식 날, 제가 처음으로 참 사랑받는 사람이라고 느꼈습니다. 앞으로 이 따뜻한 정성에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광주남부지소_ 김OO] “20년의 세월을 함께하며 수감생활을 기다려준 아내에게 결혼식을 해주지 못한 것이 마음의 짐으로 남아 있었는데 이번 결혼식을 계기로 조금이나마 제 마음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아내의 미소를 볼 수 있었고 저 자신 또한 긍정적으로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우리 가족 모두를 큰 사랑으로 품어 부모의 역할을 해준 공단과 자원봉사자분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멋진 인생 2막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며 살아가겠습니다.”[서울지부_김OO]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결혼지원 미담사례 글 중에서]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최운식)은 출소자 부부에게 아름다운 결혼식을 통해 잊을 수 없는 추억과 감동을 전달하고 있다. 이런 감동을 선물받은 출소자들은 재범 대신 행복한 미래를 꿈꾼다고 말한다. □ 결혼지원 등 출소자들의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공단의 법무보호사업에 참여한 출소자들의 재범률은 2020년 기준 0.4%로 나타났다. 법무부에서 발표한 ‘2021년 법무연감’에 따르면 2016년 출소자 27,917명 중 출소 3년 이내 재복역율은 25.2%(7,039명)로 나타난 것과 비교해 볼 때 법무보호사업은 효과적인 재범방지 프로그램이다. □ 공단의 결혼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출소자 등 법무보호대상자 부부에게 결혼 예식을 지원하여 주는 서비스다.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은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알리는 부부들을 위해 예식의 모든 절차를 준비하고 각종 축의금품을 지원함과 동시에 하객으로 참여하여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부부들을 축하하고 있다. □ 결혼지원사업은 1982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39년간 진행되어 오고 있으며 법무보호대상자 부부 총 2,997쌍이 수혜를 받았다. □ 2020년 이후, 결혼지원사업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다. 결혼식 특성 상, 대면으로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야 했기 때문이다. □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5~8쌍을 합동결혼식으로 진행하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작은 결혼식, 시차결혼식, 각 가구별 웨딩촬영 지원 등 소규모 방식으로 전환하여 방역수칙은 준수하면서 대상자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성공적인 결혼식이 되도록 노력하였다. □ 이러한 새로운 시도와 노력으로 2021년 공단 26개 지부, 지소에서 총 112쌍의 법무보호대상자에게 결혼지원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하였다. 앞으로도 공단은 재범방지 중추기관으로서 법무보호대상자 개개인이 원하는 결혼지원 서비스를 확대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 공단 최운식 이사장은 “가정은 사람에게 가장 기초적인 정서적지지 기반이다. 이는 범죄예방 차원에서 출소자에게 중요한 재범방지 요소로 가족을 결속시키고, 더 나아가 출소자 자녀에 대한 범죄의 대물림을 예방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 결혼지원 서비스 확대 실시를 통해 더 많은 따뜻한 행복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속죄를 넘어 사랑으로 하나되다…‘행복을 만드는 웨딩’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오는 23일 신청사 개청식 개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