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소식/알림
  • 언론보도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게시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2020 법무보호복지의 날’개최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지부,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2020 법무보호복지의 날’개최
작성자 이한 작성일 2020-11-04
조회수 1030
첨부파일 첨부파일(201104)2020 법무보호복지의 날.pdf (611byte)
첨부파일단체사진.jpg (882byte)
첨부파일수상사진.jpg (406byte)
첨부파일IMG_6772.JPG (1625byte)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은 11월 4일 (수) 14:00 공단 본부 1층 대강당에서 ‘2020 법무보호복지의 날’행사를 개최하였다. □ 행사를 위해 공단 신용도 이사장, 법무부 강호성 범죄예방정책국장을 비롯하여,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석하였다. □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출소자들이 범죄자라는 낙인으로 인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배려와 사랑으로 포용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며 출소자의 안전한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코로나19의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여 간소하게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집단 행사 방역관리지침에 따라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철저한 방역 후 개최하였다. □ ‘당신 덕분에, 다시 한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자원봉사자 인터뷰 영상 시청과 유공 자원봉사자 포상, 법무보호사업 지원금 전달식으로 진행되었다. ❍ 국민훈장(목련장)을 수상한 충북지부 오흥배 법무보호위원을 포함한 6명이 정부포상의 영예를 안았고, 이규호 법무보호위원 등 25명이 법무부 장관 표창을, 김정건 법무보호위원 등 6명이 자랑스러운 법무보호인상을 수상하였다. □ 공단 신용도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많은 출소자들이 자립에 성공할 수 있었다.”라면서 “자원봉사자의 희생과 봉사정신에 감사드리며 보호대상자의 재범 방지를 위해 공단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추미애 법무부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를 통해 출소자들의 안전한 사회복귀에 힘써 준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보호대상자들의 재범 방지와 안정적 사회복귀는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법무부는 출소자들에 대한 인식 전환과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2020 법무보호복지의 날’개최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출소자 고용 우수기업, 법무부 장관 감사패 전달
다음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