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이미지
  • 프린터
학회장 인사말
한국법무보호복지 학회장 양혜경 교수 사진
안녕하십니까?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24년 제9대 (사)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회장에 취임한
(前)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양혜경 교수입니다.

연속하여 저에게 학회 회장의 소임과 책무를 맡겨 주신 학회 구성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욱 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게 합니다.

우리 학회는 2012년 창립 이후 올해로 12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짧지 않은 역사의 발자취마다 선대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의 각고한 헌신, 열정, 봉사정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법무보호복지’라는 대한민국 유일의 출소자 관련 학회라는 새로운 영역의 학문을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고위험군 범죄자, 출소자의 다양한 문제와 이슈를 학문적으로 접근 분석하고 정책을 제시하고자 춘계, 추계 학술대회를 매년마다 학교 및 국회에서 개최하고 있고, 출소자와 관련된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학자들의 열띤 토론과 출소자 정책 제안, 연 2회 학술지 발간 등 재범 예방 및 법무보호복지제도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우리 학회의 유관기관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는 출소자의 재범을 방지하고 사회복귀를 돕기 위하여 전국적으로 활동하고 계시는 법무보호위원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십니다. 이에 올 한해는 법무보호위원님과 다양한 학제적 교류와 봉사활동을 연계한 방안을 모색하여 이론과 실천의 초석을 다지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올 한해도 우리 학회는 출소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필요한 대안을 제시하고 출소자가 건전한 시민으로써의 의무와 권리의 회복을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인간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선한 심성을 믿고 생명의 존엄과 서로 존중하는 사회를 펼쳐 나아가도록 전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법무보호복지학회 회원 모두 하나가 되어 학회의 창립정신을 계승하여 미래지향적이고 유수한 학회로 도약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02. 07.
(사)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회장 양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