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이미지
  • 프린터
학회장 인사말
한국법무보호복지 학회장 양혜경 교수 사진
안녕하십니까?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22년 제7대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회장을 맡게 된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양혜경 교수입니다.

우리 학회는 2012년 창립 이후 올해로 10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그 10년의 역사의 첫걸음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10년의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선임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법무보호복지’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학문적 성과를 만들어 학회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 2회 춘계, 추계 학술대회 개최와 학술지 발간 등을 통하여 매년 학문적 성장을 거쳐 왔으며, 다양하고 수준 높은 발표와 논문을 통해 재범 예방 및 법무보호복지제도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왔습니다.

융·복합적이고 학제적 접근을 통해 연구를 다양화하여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4차 산업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 로봇 등을 활용한 범죄예방에 대한 이론을 모색하고,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회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또한, 활발한 연구의 장을 만들기 위하여 학회지를 등재후보지로 승격하여 학회 회원뿐만 아니라 법무보호복지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는 많은 학자분들이 수준 높은 논문을 게재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인접 학문과의 학제적 교류와 협력을 위해 힘쓸 것이며, 학회 회원분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부지런히 배우며 식지 않는 열정으로 회장직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창립정신을 계승하여 법무보호복지학회 회원들 모두 하나되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학회로 도약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02. 08.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회장 양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