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이미지
  • 프린터
이사장 인사말
구본민 이사장

저희 공단은 죄를 지은 사람들의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 및 재범 방지 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공동체 사회를 구현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인 보호대상자들이 재범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 건강한 시민으로 다시 태어나 자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보살피고 도와주기 위하여 사회 보호 및 복지와 사회 통합 차원에서 설립된 법무부 산하 형사정책 및 사회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춘추좌전에 “인비성현(人非聖賢)이니 숙능무과(孰能無過)라, 과이능개 (過而能改)면 선막대언(善莫大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이 성현이 아닐진대, 누가 잘못이 없을 수 있겠는가. 잘못이 있어도 고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나을 수가 없다' 라는 뜻입니다.


모든 국민이 한마음으로 보호대상자들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그들에 대하여 전과자라는 낙인 대신 도움이 필요한 사람으로 보는 관용의 시선을 가질 때, 우리가 꿈꾸는 범죄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이상사회 실현이 앞당겨질 것입니다.

큰따옴표 법무보호사업 75년
범죄로부터 자유로운 사회를 꿈꾸며,
인간에 대한 무한한 사랑으로
걸어온 따뜻한길!
큰따옴표

우리 공단 직원들은 “공단은 어버이처럼, 직원과 자원봉사위원은 형제 자매처럼”의 자세로, 재범 방지를 통한 사회안전과 국민행복 수호, 보호대상자 개인의 보호 복지 증진을 위하여 보람과 긍지,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범죄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복지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어렵고 힘들지만 숭고한 이길에 우리 공단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도 동행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한국 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 구 본 민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만족도조사